본문 바로가기

Development

OSX 한글입력기 구름

## 다양한 자판이 추가된 비공식 구름입력기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https://github.com/soomtong/gureum/releases/download/GureumKIM-1.9.0/GureumKIM-1.9.0.zip


## 구름입력기 (1.8.9c) 버전에 2015 자판을 추가했습니다. 아래에서 다운로드 해주세요.


## 최신 구름입력기 (1.6 버전 이상) 에서 새로운 세벌식 자판이 포함되었습니다. 최신 버전의 구름입력기를 사용해주세요.






기본 한글입력기 대신 구름 이라는 한글입력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구름입력기 : http://gureum.org
  • 팥알님의 글 : http://pat.im/939

최근 새로운 세벌식 자판을 공개하신 팥알님의 코드를 적용하여 구름을 컴파일 했습니다.


OSX 개발자가 아니어서 버그나 오작동을 해결하지 못해 기본적인 코드 수정으로 겨우겨우 컴파일 했습니다.

제 경우 10.8 버전에서는 그 어떤 패키지 파일로도 정상적인 설치가 되지 않았습니다. 이런 경우 /라이브러리/Input Methods/ 에 직접설치용 패키지 파일을 풀어서 나오는 앱을 넣어주세요. 복사하실 때 인증이 필요하다며 패스워드를 묻습니다.



- 세벌식 2011, 2012 자판이 포함된 구름입력기 (설치파일 및 직접 설치용 포함)

구름입력기 1.4 구름.zip


  1. 압축을 풀면 두개의 파일이 나오는데 인증되지 않은 개발자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게 CTRL+클릭으로 열기하여 구름입력기를 설치합니다.
  2.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 하여 입력기 화면에서 구름입력기를 선택하여 사용할 자판을 체크하고 사용합니다.
  3. 제 경우는 구름입력기 외 모든 입력기를 제거하고 사용 중입니다.





* OSX 10.8 에서는 설치버전으로 설치할 경우 정상적으로 복사가 되지 않는 경우 /라이브러리/Input Methods 에 직접 넣어주셔야해요.


기존의 구름입력기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직접설치용 파일을 풀어 /Library/Input Methods/ 에 있는 구름입력기 앱을 교체해주세요.


* 10.8 에서는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가 배포하여 설치가 되어도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 아래 포스트를 참고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동] http://sevensign.tistory.com/516



교체 후 반드시 로그아웃 또는 재부팅하셔야합니다.


원작자의 허락을 받지 않은 관계로 재배포는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갱신내용]

- 2012.11.12 구름 1.3 버전의 소스코드에 적용 + 세벌식 아이콘 디자인 개선 

- 2013. 2. 6 구름 1.4 버전의 소스코드에 적용




구름입력기가 설치되는 경로 (10.8 기준)


OSX 의 입력소스를 구름입력기로 선택합니다


구름입력기가 설치된 후 다른 입력기를 제거하고 구름입력기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