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crap

차량 앞유리 관리, 브러쉬 소음 잡는 법

네이버 디클럽 산에들에 이정석님 글입니다.

=====================================

차량을 운행하다 보면 와이퍼 작동시 소음이 발생하고 밤에는 뿌옇게 안보이 할때가 있습니다.

이런 증상들은 유막이 앞유리에 끼어서 일어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다면 이 유막이 왜 발생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차량의 배기가스에 의해 생길수 있습니다.

2. 차량에 왁스칠을 하고 빗물에 의해 왁스가 앞유리로 흘러 내려서 생길수 있습니다.

3. 왁스묻은 걸래로 앞유리 딱아서 생길수 있습니다.

4. 먼지 털이개로 앞유리를 딱아도 생길수 있습니다.

5. 유막과는 상관 없지만 앞유리 발수코팅제라는거 안티포그라는거 등을 마트에서 사셔서 시공하신 경우에도 소음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유형으로 앞유리에 유막이 끼게 되는데요 이제 이 유막만 없애주면 자동차10년타기운동 까지는 아니여도 와이퍼10년쓰기 정도 할수 있으실겁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유막을 없애기 위해 갖은 노력을 다 해보았습니다. 심지어는 베이킹파우다로 앞유리를 딱아 보기까지 했습니다.

소주로도 딱아보기도 하도 ... ㅜ.ㅜ

 

가장 좋은 방법은 마트에 가시면 불스원 유막제거제가 있습니다. 이걸로 사용법 꼼꼼히 읽어보시고 제대로 시공해 주세요

제대로 할경우 어깨도좀 저리고 팔도좀 얼얼 할껍니다.

어떤분들은 그거 써보라고 하면 셀프세차장에서 대충하고 안된다고 하고 효과 없다고 하곤 하시는데...

 

 손에 힘 꽉 주시고 한방향으로 돌리면서 유막제거제 아끼지 말고 쓰시고 앞유리 전체를 하신후에 물로 살살 뿌리면서 스폰지 뒷면으로 밀어서 한번더 딱아 유막제거제 잔유물을 없애 주시면 됩니다.

 

두번째 방법은 한날면도칼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면도칼을 30도 정도로 눕혀서 유리면을 살살 밀어주세요 특히 와이퍼가 끝나는 부분들은 좀더 세밀하게 밀어 주세요 .

밀때 손 조심하시고 면도칼로 앞유리를 밀어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당히 많이 유막에 오염된걸 아실수 있으실겁니다.

 

이제는 유막을 제거 했으니까 유막 예방하는 방법을 써보겠습니다.

 

1. BMW정식 워셔액을 사용한다. 8천원 정도 합니다. (알콜이 들어있어 유막제거에도 도움이 되고 와이퍼 소음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2.워셔액을 넣을때 (발수코팅성분 강화 머 이런 내용의 글들이 있으면 그 워셔액은 쓰시면 안됩니다.) 계면활성제 같은것들

  안들어 잇는걸로 넣어 주셔야 합니다.

3. 일반 워셔액 저 같은경우에는 제일 싼걸로 골라서 넣습니다. (제일 싼거가 잡다한것들 안석여 있어 좋더라고요) 워셔액을

   넣은후 소낙스에서 나오는 클리어뷰 라는것이 잇는데 그것도 첨가해 주면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4. 유리세정제 에도 발수코팅 성분이 석여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제품은 될수 있는데로 사용 안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전 맥과이어 유리 세정제 쓰고 있습니다. 약간의 계면활성제는 포함하고 잇으나 얼룩 안남고 잘 딱여줍니다.

5. 세차할때 유리 딱는 걸래는 다른 걸래와 분리해서 보관하시고 유리 딱기 전용걸래로만 사용하세요 . 왁스 가 묻지 않도록 잘

   관리 하셔야 유막이 끼지 않습니다.

6. 차량 왁스 하실때 지붕의 경우에는 최소한에 양으로 앞유리에 안묻게 시공하세요. (이 왁스물이 흘러내려서 유막을 형성합니다.)

7. 가끔 아주 가끔 한달에 한번정도 면도칼로 주기적으로 앞유리를 밀어주세요. 유리에 기스 날까 걱정하시는분들 계신데요 제가 다년간 해본결과 유리에 기스는 않나니까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이상 장마철 앞유리 관리법이였습니다.